2024 신생아 특별공급이란 대상과 기준

8월말 2024 신생아 특별공급이 추가 되었습니다. 신생아 특별공급은 출산과 결혼을 장려하기 위하여 내놓은 정부의 정책중 하나 입니다. 이번 정책은 출산율이 나락가고 있는 한국을 조금이나마 되돌려 놓을수 있는 정책이 되길 바랍니다.

2024 출산율 관련 정책 나머지 2가지


2024 신생아 특별공급

신생아 특별공급은 총 가지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출산예정인 부부또는 곧 결혼을 할 예정인부부들에게 청약 및 분양에 있어 우선권을 주어 주거안정을 도모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특히나 최근 뜨거운 분양시장에 있어 참여율과 당첨율을 높일수 있는 기회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공공분양

공공 분양의 경우 앞으로 1년간 3만호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이것은 신혼부부 특별공급과는 별개로 있다고 하니, 특히 결혼하지 않았어도 2년 이내에 임신이나 출산을 증명할수 있다면 특별공급의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

소득 기준 : 월 평균소득 150% 이내, 자간 3.79억 이하


민간분양

민간분양은 연 1만호 정도 예정이며, 생애최초나 신혼특공의 물량 20%를 2년 이내 임신, 출산을 증명할수 있다면 출산가구에 우선적으로 공급한다고합니다.

소득 기준 : 월 평균소득 160%이하, 소득이 낮다면 우선적으로 배정


공공임대

공공임대는 연 3만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공공분양, 민간분양과 동일하게 임신, 출산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출산가구에게 우선 공급이 됩니다. (2년 이내 증명이 가능한 경우)

출산으로 3인가구가 된다면 40 ~ 80m2 평형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소득 기준 : 공공임대 우선공급 기준


2024 신생아 특별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