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비트코인 떡상 호재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코로나 시대 8천만원까지 가격을 찍었던 비트코인은 온갖 악재와 규제를 받으며 현재 3천만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2023년 6월 비트코인 떡상할 호재가 7가지 나왔습니다.
여기서 그 7가지 호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23년 비트코인 떡상 호재
블랙록의 SEC의 ETF 신청
블랙록이란 미국의 금융 회사로 세계 최대의 자산 관리 회사입니다. 이회사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상장하겠다고 신청 했습니다.
이전에 그레이스케일, 반에크등 여러 자산운융사가 상장에 실패 했지만 블랙록이 나서는 만큼 이번에는 분위기가 다릅니다. 과거 블랙록이 상장 신청한 576건중 단 1건을 제외하고 SEC를 모두 통과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블랙록이 이번 상장신청은 가상자산 업계에서 엄청난 호재로 손꼽히고 있으며, ETF가 신탁이 아닌 자산을 상품으로 보유하게 설정되어 있어, 상품 기반 ETF와 같게 운영되게 됩니다. 즉 비트코인을 현물로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1경원 규모의 자산을 굴리는 블랙록이 ETF를 승인 받게 되면 엄청난 매수세가 자산시장에 들어 올 것이라고 예상 되기 때문입니다.
홍콩거래소 오픈
6월 1일부터 홍콩 가상화폐 거래소가 오픈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가 SEC와 소송 중인것과는 다르게 홍콩에서는 6월부터 기분 좋은 출발이었습니다. 다만 라이선스 취득기간이 길어 그렇게 핫하지는 않았지만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힘껏 날개를 피는 날이 온다면 그때는 비트코인이 우상향 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월가 거래소 출범 – EDXM
- 찰스 슈왑, 시타델 증권, 피델리티 디지털 에셋, 패러다임, 세콰이어 캐피탈, 버츄 파이낸셜이 연합해 설립한 거래소입니다.
올해초 월가에서 바이낸스의 독재 체제를 견제하기 위하여 가상화폐 거래소를 오픈하였으며 6월 20일 현재 EDXM의 거래 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EDXM이 출범하기전 바이낸스의 점유율은 70%이상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EDXM의 경우 개인 주문을 대신 전하는 방식으로 개인투자자거래가 이뤄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현재 EDXM의 경우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의 거래를 지원하며 리플이 발행한 XRP의 경우 상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EDMX는 거래서 오픈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신뢰성을 올리고 신규 투자자의 유입을 올려줄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이치 뱅크 암호화폐 디지털 자산 보관 (커스터디) 신청
디지털 자산 보관 서비스란 암호화폐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보관, 관리, 보호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 기관 투자자, 기업 등이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자산의 손실, 도난을 예방하빈다.
이러한 서비스를 총 자산 1조 3000억 달러의 독일에서 가장 큰 글로벌 은행인 도이치 뱅크에서 신청을 하였습니다.
도이치 뱅크는 이서비스를 2020년 말부터 계획을 세운 뒤 꾸준히 구체화해 온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이러한 뉴스는 독일 암호화폐 산업에서도 환영을 받고 있으며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큰 호재로 보고 있습니다.
피델리티의 그레이스케일의 인수 (찌라시)
아직까지는 찌라시이지만 피델리티가 그레이스케일을 인수후 현물로 비트코인 ETF의 신청서를 제출 한다고 합니다. 이는 위에 블랙록의 ETF 신청과 비슷한 이유로서 암호화폐 시장에 좋은 호재가 될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 소식은 현재 4조 240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세계 3위 자산운용사 피델리티가 그레시스케일 인수와 함께 현물 ETF 신청을 검토 중이라는 것이지만 아직까지 공식적인 입장이 발표 되지 않았기 때문에 단순히 루머로만 생각하시면됩니다.
위즈덤트리 ETF 재신청
블랙록의 현물 ETF 신청 이후 10위 규모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을 신청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소식에서는 알트코인중에서 스택스가 급등 하고 있습니다.
위즈덤트리의경우 시카고옵션거래소에 상장될 위즈덤트리 비트코인 신탁 출시 신청서를 제출 했습니다. 신청서에 따르면 위즈덤트리는 주요 비트코인 현물 거래소의 거래 흐름을 집계하여 비트코인 미국 정산 가격을 기준으로 주식 가치를 평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바이낸스 SEC 합의 자금 동결은 면하다
- 바이낸스 (BINANCE)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가 다행이 파국은 면하였습니다. 따라서 벼랑 끝으로 몰리던 자산 완전 동결은 하지 않도록 합의하였습니다.
또한 바이낸스가 미국법인인 바이낸스 US 고객의 이익을 위해 관련 자산을 미국으로 환수하는데 합의 하였습니다.